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바 람 이 어 라 Silk Rod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18)
이슈상자 (108)
음악상자 (35)
영화상자 (32)
미술상자 (7)
사진상자 (5)
유머상자 (61)
맛상자 (37)
낙 서 (25)
일본어상자 (56)
얼추 일본어 교실 (25)
추악한 언론, 포털 행태 박제 (24)
Total
Today
Yesterday
728x90

애플이 대한민국 공식 홈페이지의 채용정보에 리테일 스토어 (Apple Store)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 했다.

판매직, 고객지원 및 관리자 채용에 대한 영상과 직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런데 국내에 애플스토어가 들어오면 뭐가 좋다고 웅성거리는걸까?

국내 소비자들이 애플스토어가 생겼을 경우 달라질 것으로 기대하는 부분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아이폰 포함 애플제품들 최소 2차출시 이내로 출시시기 앞당겨 질 것이다.

2. AS가 지금보다 더 개선 될 것이다.

3. 애플케어플러스를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4. 아이튠즈, 기프트카드, 스토어 등 그간 국내에서 이용할 수 없었던 서비스들은 차례로 서비스 될 것이다

 

라는 이유로 애플 제품 이용자들이 꽤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다. (나를 포함하여)

 

특히 AS에 있어서,

현재 AS받으러가면 하청업체라서 교체할때마다 본사(애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기술력부족으로 수리 불가시 진단센터 입고하며 길게는 1주일까지도 기다려야 하고,
가장 큰 문제는 소비자가 수리 받을 부품의 재고가 방문할 센터에 있는지 전화를 돌려서 확인 후 방문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는 도중에 다른 고객이 부품을 사용하게되면 그냥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경우도...


아이폰SE의경우 전 센터에 교체용 새 제품이 1대도 없기 때문에 입고되면 그 센터는 선착순 전쟁터가 되고,
SE리퍼용 재고는 센터별 1대만 가지고 있으며 교체했는데 그게 불량이라면 재고소진으로 그냥 집으로 귀가 해야 한다.

하지만 지니어스바에서는 예약이 가능하고 저런 선착순 부품 사용이란는 어처구니없는 규정이 없이 수월하게 일처리가 될 것이다는 기대로 많은 이용자들이 오래전부터 국내에 애플스토어가 상륙하기를 기다려왔다가 한다.

 

솔직히 애플 제품 이용자로서 삼성에 비해 AS가 불안한건 사실이었다.

 

루머에 따르면 서울에 하나, 경기도에 하나 생길지 모른다고 하던데...

어찌되었던 생기면 한동안 명소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반응형
Posted by Silk Rode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